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Tags 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달료씨의 Record

[쿡]등뼈사서 감자탕 만들기!(노브랜드에서 삼)+(쉰열무김치씀) 본문

맛있는 story/쿡쿡- 요릐

[쿡]등뼈사서 감자탕 만들기!(노브랜드에서 삼)+(쉰열무김치씀)

달료씨 2019. 9. 21. 09:02

안녕하세요 달료씨입니다~

오늘도 쿡의 세계로 달려볼께요~

감자용 등뼈를 노브랜드 매장에서 샀어요~! ㅋㅋ

생각보다 싼 PRICE였답니다~

이건 열무김치가 쉬어서 처리할려고 샀어요 ㅋㅋ

이거 생각보다 양이 있어요 ㅋㅋ 1.2 kg /

4,580원이랍니다~

감자탕을 만드는 방법이 뒤에 나와 있군요~

참고하셔서 만드셔도 될 거 같구요,

저는 다른 레시피로~

열무김치가 쉬어서 없애야하니 ^^ ㅎㅎ

처분!! 용으로 감자탕 만들기를 도전! 해보겠습니다​~~

*준비물(달료씨의 요리는 정식이 아닙니다 ^^)

1.양념장:된장2 (큰스푼) /청주2 / 다진마늘3 / 다진생강반스푼 국간장3 / 고추가루4 / 소금약간ㅋ / 후추약간ㅋ

2.재료:감자탕용뼈400g / 열무김치2컵 / 물7컵 / 들깨가루1 / 양파반개 / 감자1개 / 깻잎5장 / 고추2개 / 당면한줌

3.고기잡내제거 용  커피1스푼 / 월계수잎3장 / 된장2스푼 

1. 우선은 감자뼈를 찬물에 2시간 정도? 담궈놓고서 핏물을 뻅니다 ㅎㅎ

(저는 이거 빨랑 만들었어야 해서 금방 뺏는데 더 오래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~)

핏물을 뺀 고기의 잡내를 제거하려고~

월계수 3개 투입~!

그러고 나서 된장 2 큰스푼 / 커피가루 한 스푼을 넣고 끓입니다~

보~글~보~글~

끓이는 시간은요~

30분정도 ?

팔팔 끓인 후~ 국물과 재료를 버리고,

뼈는 다시 냄비에 담아줘요​ / 뼈를 살립시다 ㅎ

이제 냄비에~ 물을 한  종이컵 기준으로  7컵정도? 넣어줍시다~!

열무김치입니다~

열무김치를 종이컵으로~ 2컵정도?? 준비하고,

깨끗한 물에 씻어줍시다

따로 준비한 부재료는~

감자1개 / 양파 반개 / 고추 2개 / 깻잎5장 / 당면 입니다~

양파과 감자인데요~

먹을 수 있는 크기로 이쁘게 잘라줍시다~

양념장 만들기!

된장2 / 청주2 / 다진마늘3 / 다진생강반스푼 / 국간장3 / 고추가루4 / 소금약간 / 후추약간

넣어서 준비합니다

양념장으로 깨끗이 씻은 열무를~

버무려 줘요~

재료를 다 넣구요 ~(몽땅)

가스 불 키고~ 감자탕을 끓여봅니다~!

중불정도에 감자랑 고기가 익는거를 잘~ 살펴보면서~

한 40-50분?? 정도 끓였답니다~ ㅎㅎ

양념은 고춧가루 + 간장으로 각자의 취향에 맞춰 간을 좀~ 더~ 보시도록 하세요~

당면을 요리의 중간에 딱 넣어주면~

매우매우 좋음!ㅋㅋ

이제 여기에 들깨가루를 넣고 끓여줍시다~

끝~ 이게 완성이지요~!

감자탕을 ~ 오디 한번 먹어볼까요오~ ? ㅎㅎ

사진이 열기때문에 그런지 쫌 뿌옇게 나오네여 ㅎㅎ

고기살이 연하고요~ 감자탕뼈에 살이 많이 붙어있네요~

(개이득)

이게 싸서 사실 걱정을 많이 했답니다 ㅋㅋ

그런데 맛이 좋네요~

진짜~ 맛있습니다~

실제로 파는 것 보다는 크기가 작아 살이 없는 편이긴 한데~

뼈의.양을 좀 늘린다면~ 가정에서 먹고 배고프지 않겠어요~

열무김치가 쉬었었나? 

쉰 냄새가 안난답니다 ㅎㅎ

감자탕에 당면이 없으면 섭섭하죠~ ㅋㅋ

감자탕과 당면은 뗄 수 없는 사이랍니다 ㅎㅎ

당면이 없다면 감자탕은 망한거에요 ㅋㅋ

당면을 넣어 맛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게요~

두명이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ㅎㅎ

제가 직접하는 요리보다는 노브랜드 등뼈 감자탕용~

정말로 괜찮은것 같아서 소개해봤습니다~ ㅎ

 

만일 냉장고에 쉰 김치가 있다면~

이놈으로 공략하세요 ㅋㅋ

​처리하기 좋답니다~

 

그럼 이만 글을 쓸게요 ㅎㅎ

여러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~

  •  

 

Comments